[7080][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151위...Louis Armstrong - What A Wonderful World

2010. 10. 30. 05:00음악들/팝1-200

Louis Armstrong - What A Wonderful World [7080][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7080][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I see trees of green, red roses too
I see them bloom for me and you,
And I think to myself, "What a wonderful world"

I see skies of blue, and clouds of white,
The bright blessed the day,
And the dark scared night
And I think to myself, "What a wonderful world"

The colors of the rainbow so pretty in the sky.
Are also on the faces of people going by
I see friends shaking hands saying

"How do you do?"
They"re really saying "I love you"

I hear babies crying
I watch them grow

They"ll learn much more than I"ll ever known.
And I think to myself, "What a wonderful world"
Yeah,I think to myself, "What a wonderful world"
Oh,yeah

Louis Armstrong (1900~ 1971)
그는 미국음악의 절대적인 중심이었다. 그는 째즈의 개척자였으며   교향 악단과 공연했던 위대한  대중 엔티테이너였고 브르도웨이  쇼 풍에서 탈피한  히트곡을 만들어 낸 인물이었다. 뉴 올리언즈의 거리로 부터   유럽의  왕궁들에 이르는 연주 활동을 통해 그는 모든 음악의 관점에서 진정한 거인 이였으며 가장 핵심적인 인물 이었다. 1901년  8월4일생 뉴 올리언즈 의 극빈자 거주지 였던 스트로빌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그는  아버지로 부터 버림을 받았으며  주거가 일정치 않았던 그의 어머니 역시도 그를 떠났기 때문에  흑인 부랑자 감호소 에서 2년간 보내야만 했다. 루이가 트름뱃의 유사악기인 코넷을 배운곳은 바로 이 보호소의 부라스 밴드 에서 였다.
10 대때 그는석탄 배달로 생계를 유지 하면서밤에는 선술집에서 연주 하거나 길거리 콤보에서 노래를 불렀는데 그러던중 그에게 첫번째 온 기회는 키드오리 밴드가이그룹의 맴버 였던 전설적인 트럼뱃 주자 킹 올리버 의 공백을 매우기 위해 루이를 지목 한것이다. 시카코 연주때  루이를 기용한것은 킹 올리버 였다. 뉴 시카코 음악이 주목을 받든 시기에 초미의 관심은 1923년링컨 가든에 몰렸는데 다름아닌 이들의  첫 리얼 재즈 레코딩 때문이다. 루이는 얼마후 같은 밴드 소속 피아니스트 릴 하단과 결혼 했고 그녀의 영감과종전에 그누구에게 볼수 없었던 루리의 음악적 재능은1925년 핫 파이브와 핫 세븐을 이끌게 된다. 이는 재즈의 대중화 를 의미했고  동시에 단기간 루이 암스트롱의 명성을  미 전역 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만약 초기의 핫 째즈가 스윙의 모테라면 이를 들고 나와 전 세계에 알린 인물은  루이 였다. 아울러 그는 째즈 에서  독주자의  역활을  최초로 정형화 시킨 인물이기도 한데 그가 창안한 이 독주자의 스타일은 이후 째즈  전반을 지배 하게 된다.
그의 독보적인 스타일은 스스로를  역사상 가장 사랑 받는  엔터테이너의 한 사람으로 만들어 놨던 것이다.
그는 71년 7월에 뉴욕 에서 심장병 으로  세상을  하직한다.
 
이곡들은 코리아팝 사이트에서 선정한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 200곡"을 순위별로 올리고 있다. 이자료는 객관적인 자료가 아니고 라디오 프로그램과 선정 당시의 팬투표, 해당 방송국의 설정 기준에따라 선정된걸로 알고있다. "20세기를 빛낸 팝송 히트곡100선" 은 "배철수의 음악캠프"(2002년 11월방송)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선정 한 곡들인데 100곡 다 올렸고, 예전 MBC "김기덕의 골든디스크"에서 선정한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 100곡" 도 이미 올린바 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순위에 대해선 객관적인 자료가 아니라는것을 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