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명곡][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76위 Sue Thompson - Never love again

2010. 4. 15. 12:00음악들/팝1-100

Sue Thompson 

팝/컨트리 싱어 수 톰슨(Sue Thompson/본명 : Eva Sue McKee)은 26년 미주리 주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부터 튀는 노래 실력은 물론 기타도 곧 잘 다뤄 일곱 살 때 첫 무대를 밟은 그녀는 가족과 함께 캘리포니아 주 산 조세(San Jose)로 이사를 가 TV 쇼에 출연하는 등, 남들보다 일찍 가수 데뷔식을 치렀다. 2차 세계 대전이 한창이던 40년대 중반, 그녀 나이 스무 살에 결혼을 하였고 딸 하나를 보았다. 하지만 가정은 오래 가지 못하고 결혼 3년만에 파경을 맞고 만다.

이혼의 아픔을 떨쳐내려 그녀는 캘리포니아 클럽가에 몸을 던졌는데 우연히 출전하게 된 '산 조세 탤런트 쇼 선발 대회'에서의 우승은 그녀에게 큰 용기를 심어주었다.

그런 수 톰슨의 모습은 한 밴드의 리더이자 당시 잘나가는 라디오/TV 진행자였던 듀드 마틴(Dude Martin)의 이목을 끌어 듀드는 톰슨을 자신의 밴드로 초대하기에 이른다. 남녀 사이가 보통 이상으로 가까워지면 늘 그렇듯 둘은 결국 결혼까지 하게 되고 음악 취향이 엇비슷했던 터라 'If You Want Some Lovin'같은 듀엣곡을 남기기도 했다. 든든한 배우자를 얻은 톰슨은 이 상태라면 솔로 활동도 할 수 있겠다 싶어 머큐리 레코드(Mercury Records)사와 계약하였지만 1년 뒤 그녀는 두 번째 이혼을 해버린다. 그래도 혼자 살 팔자는 아니었는지 수 톰슨은 다시 코메디언이자 가수인 행크 페니(Hank Penny)와 재혼해 데카 레코드(Decca Records)사와 계약하고 혼자는 물론 남편과도 함께 녹음을 감행하며 가수라는, 한 동안 미뤄둔 자신의 꿈을 조금씩 실현해나갔다.

그러던 60년대, 톰슨은 히코리 레코드(Hickory Records)에 둥지를 튼 뒤 작곡자 존 디 라우더밀크(John D. Loudermilk)를 만나 그녀의 대표곡 'Sad Movies (Make Me Cry)'를 발매해 미국 팝 차트 5위 안에 드는 대성공을 거두었다. 차트 3위까지 오른 후속곡 'Norman'도 잇따라 히트하며 수 톰슨은 가수 인생의 최고 시기를 보내게 된다. 허나 62년 내놓은 싱글 'Have a Good Time'이 실패하며 수 톰슨의 인기 행진은 종지부를 찍게 되고 'Never Naughty Rosie'같은 싱글을 발매하며 엇갈림의 60년대를 그대로 보냈다. 70년대 초엔 컨트리 싱어 돈 깁슨(Don Gibson)과 함께 작업해 'I Think They Call It Love', 'Oh, How Love Changes' 정도를 히트시켰으나 개인적인 재기는 이루지 못했다.

비록 전성기를 일찍 접긴 했으나 수 톰슨의 노래에 대한 열정은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는 것이어서 그녀는 이른 살을 넘긴 90년대까지도 라스 베가스 카지노와 헐리우드 클럽 무대에 종종 서곤 했다.

Never love again - Sue Thompson [팝 명곡][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I've known many loves
before I met you,
but I'll never love again,

I could probably know others too,
but I'll never love again.

After knowin' your love
I'll never love again,
No, I'll never love again.

I've kissed many lips
before I kiss yours,  
but I'll never kiss again.

I could probably kiss others too,
but I'll never kiss again

After kissin' your lips,
I'll never kiss again.
No, I'll never love again

당신을 만나기 전에 많은 사랑을 알았었어요
하지만 두번 다시
사랑하지 않을거예요

역시 난 사랑이 아닌 다른 것 들을 알았었나봐요
두번 다시 사랑하지 않을겁니다

당신의 사랑을 알게된 후론 다시는
사랑하지 않기로했어요
두번 다시 사랑하지 않을거예요

당신과 키쓰하기 전에 많은
입술에 키쓰를 했었어요
하지만 두번 다시 키쓰하지 않을거예요

역시 난 엉뚱한 사람들에게 키쓰했던 가봐요
두번 다시 키쓰하지 않을거예요

당신의 입술에 키쓰한 후론 다시는
키쓰하지 않기로했어요
두번 다시 사랑하지 않을거예요



[팝 명곡][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